운전자보험, 왜 필요한 걸까요?

보험팁

운전자보험, 왜 필요한 걸까요?

관리자 2018.10.01 17:15 조회 수 : 32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를 대비해서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우리나라는 영토면적은 다른 나라보다 좁은 편이지만 인구수는 매우 많은 편입니다. 그렇다 보니 좁은 도로에 많은 운전자가 몰려서 교통체증이나 교통사고가 자주 일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이나 운전자보험으로 보상받는 일이 생각보다 자주 있을 수 있는데요.

자동차보험이 있음에도 운전자보험이 필요한 이유는 확실하게 교통사고를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교통사고는 한순간의 실수로도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 빈번합니다. 아무리 조심해도 한순간 존 것으로 자신이 사고의 가해자가 되는 일도 있을 수 있으며 사각에서 갑자기 사람이 튀어나와 사고가 일어나는 일도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가해자가 된 사고가 중과실 사고거나 중상해 사고라면 형사처분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형량을 줄이기 위해 피해자와 합의가 필요하고 재판을 받기 위해 변호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벌금형을 받았다면 그 비용도 생기게 되죠. 자동차보험에만 가입했다면 이런 비용은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운전자보험에 가입했다면 이런 비용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피해를 집중 보상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상해 치료비를 비롯하여 다양한 손해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