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운전자보험 - 동부화재 운전자보험

DB손해보험 운전자보험

코너링
코너링
보통 주행을 할 때 코너를 돌면 타이어가 슬립하면 브레이크를 밟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슬립 반대방향으로 핸들을 꺽고 액셀을 밟아서 빠져나오는 경우는 위험할 경우 핸들링을 과도하게 하여 차가 도로 밖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액셀은 차를 감속하거나 가속하는 역할과 함께 무게 중심을 바꾸는 역할이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밟게 되면 차는 앞으로 쏠리고 액셀을 밟으면 차는 뒤로 쏠리게 됩니다. 전륜구동의 경우 코너 슬립을 할 때 앞바퀴가 미끄러지는데 언더 스티어링 현상이 일어나므로 적절한 브레이크를 밟아야 합니다.
핸들 손잡이
핸들 손잡이

스티어링 휠에 공처럼 생긴 손잡이를 부착해서 돌리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러한 경우 충돌 사고 시 운전자 가슴에 핸들이 닿게 되면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혹은 돗자리, 양털시트와 같은 것을 운전석에 깔면 몸이 미끄러지기 쉬워 운전자 무릎이 시동키가 있는 부위에 끼게되어 상처를 입을 수 있으므로 매우 위험합니다. 추가로 차량에 인형을 줄줄이 달거나 지프형 차량 범퍼가드를 다는 분들은 범퍼가드에 액세서리가 많으면 안전 검사를 할 때 시간이 많이 걸리고 연료소모가 많게 됩니다.
기계세차
기계세차

고속기계로 세차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 매우 편하고 좋지만 기계의 딱딱한 털이나 고속 회전으로 인하여 차체를 닦을 때 눈에 보이지 않게 많은 상처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행동을 자주 반복하게 되면 작은 상처에 물때 혹은 왁스찌꺼기가 붙어서 차의 색상이 변하고 광택을 잃습니다. 또한, LPG차로 개조하는 것도 아무나 해서는 안되는데 장애인 혹은 국가유공자차나 관용차 및 렌터카만 가능합니다. 개조할 때는 시청 혹은 구청에 허가를 얻은 후 정비공업사에서 시행합니다.
내리막길
내리막길

에전에는 카브레이터 차량의 경우 고갯길 내리막길에서 기어를 중립하여 놓으면 연료를 절약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MPI차량이 많으며 이는 해당하지 않고 연료가 ECU에서 엑셀 계폐정도에 따라 연료량 조절로 인해 엑셀페달을 안밟으면 연료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중립으로 놓을 때 브레이크 혹은 다른 조향장치는 작동하지 않으므로 위험하기 때문에 기어를 중립으로 놓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추가로 시동을 끄고 내리막길을 가는 것도 엔진 진공이 생기지 않고 배력장치가 작동하지 않아 브레이크 기능이 떨어져 매우 위험합니다.
길들이기
길들이기

새차를 뽑은 경우 고속주행으로 밟아 길들이는 말이 많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시속 100km 이상으로 고속주행을 해야하는 충고들을 많이 하며 이래야 엔진의 성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거에나 엔진 재질과 성능이 좋지 않아 그랬지 요즈음에는 그러할 필요가 없습니다. 요즘 차량의 엔진은 전자제어 방식이기 때문에 연료 공급이나 주입을 컴퓨터가 하고 출고 전에 성능 검증과 길들이기를 하므로 최초 2,000km까지 조심히 다루시기 바랍니다.